한국소방산업기술원 사이버 검정 민원신청

온라인 문서발급 FAQ

> 온라인 문서발급 FAQ

온라인제증명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기 위해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질문과 답변을 항목별로 정리해 놓은 코너입니다.

인쇄를 클릭했는데 프린터에서 아무런 반응이 없으며, 프린트매니저라는 ActiveX 가 계속 설치됩니다.

한국소방검정공사 프린트매니저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을 경우에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마우스를 클릭하며 다음의 사항을 따라 하십시오.
① Windows의 [시작] 버튼을 누르십시오
② [설정] 버튼을 누르십시오
③ [제어판] 버튼을 누르십시오
④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선택하십시오.
⑤ 현재 설치된 프로그램에서 “한국소방검정공사 프린트매니저”를 선택하고 제거버튼을 클릭하십시오.
⑥ “C:\Program Files\BCQRE”에 있는 “KFI”디렉토리를 삭제하십시오.
⑦ 인쇄 과정을 다시 한번 시도하여 주십시오.
⑧ ActiveX 설치 후 컴퓨터를 재부팅 하라는 메시지로 나타난다면 반드시 컴퓨터를 재부팅 하여 주십시오.

인쇄를 하려고 하는데‘인쇄’버튼이 활성화가 안됩니다.

현재 선택한 프린터의 상태가 ‘ready’가 아니거나, 발급이 불가능한 프린터일 경우 ‘인쇄’버튼이 비활성화됩니다.

프린터의 포트가 ‘File’이나 ‘COM’, ‘PDF’ 등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증명서발급불가’라고 나오며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사용하고 계시는 프린터가 공유프린터라면 ‘증명서발급불가’라고 나오며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사용하고 계시는 프린터가 공유프린터가 아님에도 버튼이 활성화 되지 않는다면
이때는 프린터가 꺼져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만약 꺼져 있다면 프린터를 켜고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프린터가 켜져 있다면 프린터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케이블을 확인해보시고 제대로 연결이 되어 있다면(로컬프린트인 경우)
① ‘시작’‘실행’‘열기’에 “cmd”라고 입력(windows98의 경우는 ‘command’라고 입력)하신 후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까만 창이 열립니다.
② 그곳에 “dir>prn”이라고 입력하신 후 ‘엔터’키를 누르시면 종이에 어떤 값들이 적혀서 출력이 됩니다.
종이가 출력이 되었다면 프린터가 정상적으로 연결이 된 것입니다. 이때는 드라이버가 잘못 설치된 것이니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종이가 출력이 되지 않는다면 프린터가 고장 난 것이므로 제조사에 연락하여 A/S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문서출력 창이 공백으로 보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버전이 6.0 SP1 이상이 아닐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류 코드: 1000 프린터 접근권한 오류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며 인쇄가 안 됩니다.

사용하고 계시는 PC를 Administrator로 로그인 하신 것이 아니라 User계정으로 로그인하셔서 Administrator가 설정해놓은 프린터로 출력을 시도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에러입니다.
이때는 User계정이 아닌 Administrator로 다시 로그인하신 후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증명서를 출력했는데 문서에 이상한 글자(PCL XXX error……)가 인쇄되어 나옵니다.

프린터 드라이버에 프린터의 글꼴을 사용하도록 옵션이 지정되어 있는 경우에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마우스를 클릭하며 다음의 사항을 따라 하십시오.
① Windows의 [시작] 버튼을 누르십시오
② [설정] 버튼을 누르십시오
③ [프린터 및 팩스] 버튼을 누르십시오
④ 사용하시는 프린터의 아이콘에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등록정보 또는 속성”을 여십시오.
⑤ “등록정보”에서 “구성” 탭을 선택하십시오.
⑥ 구성 탭의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기타옵션] 버튼을 누른 후“장치 글꼴 DIMM 이 설치됨”을 마우스를 클릭하여 해제하십시오.

증명서를 출력했는데 문서에 이상한 글자만 출력되며, 문서가 계속 출력됩니다.

PC에서 프린터로 문서를 보내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된 경우입니다.
이런 에러는 보통 A4 전용프린터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이때는 컴퓨터와 프린터를 모두 재 부팅시켜(약 4초 정도 꺼진 상태 유지)주시기 바랍니다. 컴퓨터의 메모리와 프린터 메모리에 있는 잘못된 데이터를 모두 지워야 하기 때문에 모두 재 부팅시켜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프린터가 다른 문서를 출력하는 데는 전혀 지장이 없는데 ‘지원불가 프린터'라고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새로 출시된 프린터나 신청인께서 프린터 추가요청을 해주신 프린터에 한해서 프린터 제조사와 협력하여 월 1회 정기적으로 테스트하여 프린터 목록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해당 프린터 기종의 지원에 어려움이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제조사에서 해당 프린터의 유지보수기한이 지나 해당 프린터 기종을 보유하고 있지 못한 경우
② 해당 기종의 제조사가 국내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 등

'인쇄 창'에서 '인쇄'를 클릭 했을 때는 시간 경과 메시지만 나오고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증명서를 출력할 때 네트워크 장애가 있을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프린터(및 팩스)"로 이동하여 해당 프린터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현재 작업중인 항목의 크기가 증가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크기가 증가하지 않으면 작업중인 항목을 삭제하시고 다시 시도해 보시고 그래도 안 된다면 다른 출력 환경에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프린터는 인쇄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프린터의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메시지가 나타나며 진행이 안됩니다.

현재 선택한 프린터에 인쇄 대기 중이거나 삭제중인 작업이 있는 경우 오류가 발생합니다.
"제어판->프린터(및 팩스)"로 이동하여 해당 프린터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현재 작업(대기, 삭제)중인 항목을 모두 제거하시고 다시 인쇄하시기 바랍니다.

'오류 코드 : 4097, 발급문서 창이 열려있는지 확인...' 메시지가 나타나며 진행이 안 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가?




문서출력 중 비정상적으로 종료되어 보안 모듈이 실행 중인데 다시 문서출력을 시도했을 때 발생합니다.
문서출력 중 비정상적으로 종료되었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강제 종료하고, 새로 열어서 다시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 Windows98의 경우 ‘Ctrl+Alt+Del’을 눌러서 오류가 발생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모두 종료하여야 합니다.
* Windows2000, XP의 경우 작업관리자에서 메모리를 많이 점유하고 있는 IEXPLORE.EXE 제거(프로세스 끝내기)해야 합니다.

문서 출력을 하였는데 출력된 문서에 데이터가 없거나 문서가 잘려서 출력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양방향 지원”이라는 프린터 속성에 의해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마우스를 클릭하며 다음의 사항을 따라 하십시오.
① Windows의 [시작] 버튼을 누르십시오
② [설정] 버튼을 누르십시오
③ [프린터 및 팩스] 버튼을 누르십시오
④ 사용하시는 프린터의 아이콘에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등록정보 또는 속성”을 여십시오.
⑤ “등록정보”에서 “포트” 탭을 선택하십시오.
⑥ 포트 탭에서 “양방향 지원”을 마우스로 클릭하여 해제하십시오.

'오류코드: 3005, 출력 작업에 연관된 오류 발생' 메시지가 나타나며 진행이 안되는 경우

PC와 프린터의 연결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① '제어판->프린터[및 팩스]' 로 이동
② 인쇄할 프린터의 속성(등록정보)에서 시험인쇄 (테스트 페이지 인쇄)를 하시기 바랍니다.
③ 인쇄가 안 된다면 PC와 프린터를 재 부팅 후 다시 인쇄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